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범죄도시 액션,범죄 이야기

by 판타스틱 2022. 1. 5.

출처 - google 이미지

 

범죄도시 실화 바탕 이야기

이 영화는 2017년 10월 3일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영화 범죄도시는 2004년 서울에 있었던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개성 넘치는 배우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각 캐릭터들 마다 인상적인 이미지를 남겨주었던 영화이기도 합니다. 영화 범죄도시는 돋보적인 배우들 덕분인지 엄청 흥행했던 영화입니다. 영화 제작비 70억 원을 들여 688만 명 관객을 동원하였습니다. 해외 수익도 올리며 엄청 큰 이익을 얻는 데 성공했습니다. 감독 강윤성은 고생하는 형사들의 이미지를 담고 싶어 했습니다. 형사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얼마나 고생하는지 봐줬으면 좋겠다라고 인터뷰까지 했었습니다. 주인공 배우 마동석은 강력한 포스 이미지를 가진 사람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귀엽고 매력적인 이미지로 연출하며 관객들로부터 웃음을 만들어 냅니다. 악당 역할로 나오는 윤계상도 이 영화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범죄도시 줄거리

2004년 서울, 중국 하얼빈에서 넘어온 장첸 흑룡파 일당들이 가리봉동을 휩쓸기 시작합니다. 그중 가장 강력하기로 소문난 춘식이파 일당들 까지 위협하게 됩니다. 서울 금천지역을 관리하며 지내고 있는 마석도 형사는 동네에서 듬직하고 믿음직스러운 이미지입니다. 마석도 형사가 지키고 있는 동네는 조폭들이 상인들을 위협하고 무서운 동네입니다. 주변 상인들을 괴롭히는 조폭들이 나타나면 직접 나서서 조폭들을 한 번에 제압하게 됩니다. 마석도 형사는 소개팅을 마치고 돌아오는 중 시장에서 칼로 위협하고 싸움 현장을 목격합니다.  싸움 현장에는 독사파와 이수파 서로 조직원들끼리 싸우고 있었습니다. 두 조직은 가리봉동에서 유명한 조직입니다. 마석도 형사는 두 조직원의 싸움을 마무리시키고 돌아갑니다.

어느 날 독사파의 부하직원이 칼에 찔려 죽는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독사파의 죽은 부하직원은 이수파의 일행이었습니다. 마석도 형사는 이수파의 두목 장이순을 찾아가서 조사하게 됩니다. 이수파 두목 장이순은 자기와 관련 없는 일이라며  따지기 시작합니다. 마석도는 베테랑 형사답게 장이수가 벌인 일 인걸 알고 있었습니다. 결국 마석도 형사는 두 조직 대장들을 불러들여 화해시키면서 사건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본격적인 흑룡파 장첸의 등장과 결말

어느 날 독사파의 부하직원이 장첸에게 돈을 빌리게 됩니다. 그 빌린돈의 이자는 엄청나게 늘어나게 됩니다. 독사파 부하직원이 빌린 돈은 3천만 원이지만, 갚아야 할 돈은 1억 원이었습니다. 흑룡파 대장 장첸은 부하직원에게 2억 원은 내놓으라고 협박을 하게 됩니다. 독사파 부하직원은 갚을 돈이 없다고 살려달라고 빌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장첸은 독사파 부하직원을 무시한 채 바로 칼로 죽이게 됩니다. 독사파의 죽은 직원의 시체는 쓰레기통에 넣어 버렸습니다. 나중에 이 소식이 알려지게 되자 독사파의 두목이 장첸을 찾아오기 시작합니다. 독사파의 두목과 장첸의 기싸움이 시작했으나. 장첸은 독사파의 두목마저 죽이게 됩니다. 마석도 형사는 본격적으로 장첸무리에 대해 수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마석도는 장첸의 일행 위성락이 행패를 부리고 돌아다니는 것을 알게 되자 붙잡으러 다니기 시작합니다. 길거리에서 싸우고 있는 위성락을 체포하게 됩니다. 마석도 형사는 위성락에게 대장 장첸의 행방을 알기 위해 수사를 하게 된다. 위성락은 알려주기 싫다며 마석도 형사에 최조를 거부하게 됩니다. 마석도는 위성락의 뻔뻔스러움에 분노를 하게 되어 전기충격기로 협박하게 됩니다. 수사가 진행이 힘들어지고 이수파의 두목 장이수마저 장첸의 손에 죽게 됩니다. 마석도는 사건이 힘들어지자 부하직원들을 불러 중국 공안으로 위장을 시킵니다. 부하직원들이 중국 공안으로 위장을 하여 위성락에게 마약을 유통할 수 있게 해 준다며 유인하며 풀어주게 됩니다. 위성락은 장첸에게 돌아가 이 소식을 전하게 되지만, 장첸은 의심하게 됩니다. 장첸은 춘식이파가 운영하는 황사장 사업장을 모두 뺏기 위해 습격을 하게 됩니다. 장첸은 황사장을 죽이기 위해 도망가는 황사장을 따라가기 시작합니다. 결국 붙잡힌 황사장은 장첸에 의해 칼에 찔렸습니다. 장첸은 황사장이 죽었다고 생각했으나, 황사장은 미리 준비해둔 방검복에 때문에 살아나게 됩니다. 황사장은 곧바로 마석도에게 전화를 걸어 현재 상황을 보고하기 시작합니다. 장첸의 위치를 알게 된 마석도 형사 일행은 곧바로 출동하게 됩니다. 장첸은 자기를 잡으러 오는 마석도를 피하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타러 가게 됩니다. 서둘러 도착한 김포공항, 마석도 형사 일행들도 장첸이 공항으로 도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출동합니다. 드디어 화장실에서 마주치게 된 마석도 형사와 장첸은 몸싸움을 하게 되지만, 강력한 포스의 마석도를 이길 수가 없었습니다. 장첸은 그 자리에서 체포되어 영화가 마무리됩니다.

 

범죄도시 시즌2 예정

한국에서 엄청난 흥행을 이룬 범죄도시가 시즌2로 나온다고 합니다. 개봉 예정은 2020년으로 알고 있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개봉일이 미루어졌다고 합니다. 소문에 의하면 2022년에 개봉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개봉하게 된다면 꼭 보고 싶은 영화입니다.

댓글